• 전체

  • 사용전 문의

  • 주문·배송

  • 반품·교환

  • 디자인 관련

  • 계정·CS

  • PG·결제

  • 기타

  • 블로그페이에서 보증보험을 가입했는데 프로셀(Prosell)에서 따로 가입을 해야하나요?

프로셀은 블로그페이와 같이 페이앱을 PG로 연동하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로 페이앱에 이미 보증보험이 있으시다면 따로 가입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블로그페이랑 프로셀(prosell)의 차이점이뭔가요?

프로셀은 다양한 쇼핑몰 내 쇼윈도, 배너를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으며  

재고관리와 상품페이지를 따로 설정할 수 있어 온 오프라인 재고관리가 편리합니다.

이 외에도 다양한 많은 기능들이 있어 상품갯수를 늘리고 싶고, 더 큰 쇼핑몰로 만들고 싶은 고객님께 추천드립니다.


그 외 더 많은 기능들에 대한 정보는 아래 링크를 참고하시면 됩니다.

https://picxell.net/introduce/function 


블로그페이는 SNS 주문서폼의 결제방식이 지원되어서  SNS에 집중된 사이트일 시 블로그페이가 조금 더 편리합니다.

또한 간단한 스킨으로 10개 이하의 상품목록일 시에도 블로그페이가 용이합니다.


이런 연유로 블로그페이의 경우 간편 결제 솔루션으로써 쉽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는 반면,

프로셀은 다양한 기능이 제공되는 관계로 관리자 인터페이스에 대한 이해와 학습을 필요로 합니다. 

  • [DB이전] 블로그페이 > 프로셀 DB 이전 시 이전 가능한 항목 확인

블로그페이 사용중 프로셀로 솔루션을 변경하실 경우,

아래와 같이 DB 이전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1. 회원 DB

- 이전 가능 항목 : 회원 아이디, 성명, 이메일, 휴대폰, 포인트(적립금), 주소, 회원등급, 주문금액 

- 이전 불가 항목 : 소셜 로그인 계정, 회원 비밀번호, 소지한 쿠폰

* 회원 비밀번호는 솔루션 변경 후, 회원 아이디 + 휴대폰 뒤 4자리로 초기화됩니다.


2. 상품 DB

- 이전 가능 항목 : 상품 카테고리, 상품명, 상품 이미지, 판매금액, 재고수량, 주문옵션, 입력옵션, 상품설명, 배송정보, 최소/최대 구매 수량, 검색 키워드 

- 이전 불가 항목 : 입점 상품, 대량구매 할인 조건, 연관상품 설정값, 판매기간 설정값, 구매혜택 설정값 

* 무료배송 상품은 무료배송(할증 선불), 수량별/금액별 배송 상품은 배송 불가로 초기화되므로 필요 시 수정 후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3. 주문내역 DB

- 이전 가능 항목 : 주문번호, 주문일시, 주문상품, 주문자 정보, 결제금액, 배송비, 할인정보, 수령 정보, 주문 상태, 결제 정보

- 이전 불가 항목 : 없음

* 프로셀 솔루션 내 '과거 주문내역'을 통하여 정보 열람만 가능합니다.


4. 게시판 DB

- 이전 가능 항목 : 상품문의, 구매후기, 1:1문의, 공지사항, FAQ, Q&A, 갤러리

- 이전 불가 항목 : 없음



5. DB 이전 가이드

- DB 이전 일부 기존 솔루션의 DB 구조가 특이한 경우 이전 작업이 불가하거나 무료 이전 서비스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DB 이전 서비스에서 디자인 이전은 포함되지 않습니다.

- DB 이전 작업 중 기존 쇼핑몰에서 발생하는 회원가입, 상품 주문 건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 과거 주문 데이터는 DB 이전 후 정보 확인만 가능하며, 주문 상태 변경 등의 수정은 불가합니다.

- 이전된 회원 계정의 비밀번호는 아이디 + 휴대폰 뒷자리(4자)로 초기화됩니다.

- 회원 계정 DB 이전 시 보유 쿠폰은 이전되지 않습니다.

- 상품 페이지의 주문 옵션 항목이 4개 이상인 상품은 데이터 이전이 불가합니다.

- 쇼핑몰 DB 이전관련 문의는 이전 전담 고객센터(1800-3802) 로 문의 주세요.

  • 무통장 입금 건의 경우 세금계산서(현금 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세금계산서(현금 영수증) 발급을 위해서는 우선, 결제 상태가 '결제완료'이어야 합니다. 


[세금계산서(현금 영수증) 발급]


1. 관리자 모드 > 주문내역 > 결제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주문내역 내 현금영수증 항목에서 '발급요청'을 클릭합니다.
3. 현금영수증 발급 레이어에서 장보를 확인 후 발급을 진행합니다.
4. '발급완료'로 정상 처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결제 확인하고 현금영수증 발급하기 튜토리얼 

  • DB 이전 시 기존 쇼핑몰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어떻게 하나요?

프로셀로 DB 이전을 할 경우, 기존 쇼핑몰 회원 아이디는 동일하게 이전되며, 비밀번호는 임시 비밀번호로 변경됩니다.
임시 비밀번호는 회원 아이디+휴대폰 번호 뒤 4자리로 변경되니 참고해 주세요.
ex) picxellking / 010-1234-5678 -> picxellking5678
 

  • 자동 반품/교환 비용 설정값을 변경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상품 반품/교환 진행 시, 귀책사유에 따라 자동 반품/교환 비용 설정값을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자동 반품/교환 비용 설정값을 변경해 보세요.

[자동 반품/교환 비용 설정 변경]


1. 관리자 모드  > 쇼핑몰 설정 > 쇼핑환경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취소/반품/교환 설정에서 '반품·교환 사유/택배비' 설정 또는 변경합니다 
3. '저장' 버튼 클릭을 통해 변경사항을 저장합니다. 
4. 정상적으로 변경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반품 사유에 따른 택배비 부담 설정하기 튜토리얼 

  • 주문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올려주고 적립금과 쿠폰을 제공하고 싶습니다.

주문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 자동 등업과 쿠폰 자동 지급은 간단한 설정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단, 회원 등업 시 적립금 자동 지급 불가하며, 직권 지급을 통한 수기 지급만 가능)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주문금액에 따른 회원 등급 자동 등업 설정과 적립금 직권 지급을 진행해 보세요.
 
[주문금액에 따른 회원 등급 자동 등업 설정]


1. 관리자 모드 > 회원계정> 회원 등급 관리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등급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회원 등급관리 레이어에서 자동 등업 '쇼핑' 선택 후 운영정책에 준하는 등업조건을 입력합니다.
4. 등급 쿠폰 '사용' 선택 후 제공 쿠폰을 설정합니다.
5. 모든 설정을 하였다면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6. 회원 등급이 정상적으로 생성되었는지 확인합니다.

[적립금 직권 지급]


1. 관리자 모드  > 운영자료 > 적립금 이용내역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직권 지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적립금 지급 대상과 금액을 입력 후 '지급' 버튼을 클릭합니다. 
4. 직권 지급이 정상적으로 처리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결제 수단을 신용카드와 네이버/카카오페이만 가능하게 지정하고 싶습니다.

네, 가능합니다.
결제 수단을 신용카드와 네이버/카카오페이만 가능하게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확인하시고, 결제 수단을 설정해 보세요.

[결제 수단 설정]


1. 관리자 모드 > 쇼핑몰 설정 > 결제환경 설정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2. 일반 결제수단 설정 '신용/체크 카드'를 제외한 나머지 수단을 미사용으로 설정합니다. 
3. 간편결제 설정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를 PAYAPP 선택합니다.
4. 원하는 결제 수단 설정값 선택을 하였다면,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설정한 내용으로 결제 수단이 지정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쇼핑몰 생성 후 관리자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프로셀 관리자 모드 접속을 위한 로그인 아이디와 패스워드는 프로셀넷 또는 페이앱 홈페이지를 통해 가입하신 아이디/패스워드와 동일합니다. 
프로셀넷에서 로그인하신 후 '관리자 홈' 버튼 클릭을 통해 관리자 페이지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프로셀넷 로그인 바로가기 > 

  • 프로셀은 정말 무료인가요? 사용자가 따로 부담해야 하는 것은 없나요?

네, 프로셀은 정말 무료입니다.
쇼핑몰 솔루션과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웹/서버 호스팅 환경이 제공되며, 상품·계정의 갯 수나, 트래픽·용량 등을 제한 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가 별도 부담해야 하는 부분은 개발사 입장에서도 실비가 발생하는 유형의 서비스로 아래와 같으며, 쇼핑몰 구축/운영 방식에 선택 적용하실 수 있습니다.


1. SSL 인증서
프로셀이 제공하는 무상 도메인 외 별도 도메인을 사용하는 경우, 고객님의 요청에 따라 SSL 인증서의 구입 대행/적용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GlobalSign Alpha SSL 46% 할인가 제공(세팅 무료)


2. 메시지 발송
쇼핑몰을 통해 SMS, LMS, MMS, 카카오 알림톡을 통해 안내 메시지 또는 프로모션을 위한 대량 메시지 전송 시, 이용요금이 차감됩니다.
 -충전형 서비스 (SMS 기준 1건 9.5원 ~ 14원 제공)


3. 본인 확인 서비스
성인물 또는 폐쇄몰 구축 시, 가입 또는 성인전용 페이지 접근 과정에서 통신사가 제공하는 인증 창을 통해 사용자의 실명과 휴대폰 번호, 성인 유무를 정확히 식별하기 위한 서비스로 건당 이용요금이 차감됩니다.
 -충전형 서비스 (1건 50원 제공)

  • 쇼핑몰 메인에 구매후기를 노출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프로셀 운영팀입니다. 


쇼핑몰 메인에 상품 구매후기 노출은 간단한 설정을 통해 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쇼핑몰에 구매후기를 노출해 보세요. 


<설정방법> 


1. 관관리자 모드 > 디자인 설정 > 스마트 디자인 - [PC 중앙(container)]페이지로 이동 

2. 디스플레이 생성하기 

3. 디스플레이 옵션 레이어에서 타입 최신글로 변경

4. 디스플레이 옵션 레이어에서 스킨 'review1또는 review2' 선택 (필수항목 모두 선택)

-  게시판 선택 항목에서 '전체 상품평'을 선택

5. 수정 버튼 클릭을 통해 내용 저장 

6. 쇼핑몰 적용 상태 확인 


  • 부분 취소가 불가한 결제수단도 있나요?

안녕하세요. 프로셀 운영팀입니다. 


부분 취소가 불가능한 결제 수단으로는 '휴대폰 소액결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가 있습니다.  

위의 세가지 결제 수단으로 주문하였을 경우 부분 취소가 불가하며, 전체 주문 취소를 진행해야 합니다. 


  • 특정 공지글을 상단고정 하고싶은데 가능한가요?

안녕하세요. 프로셀 운영팀입니다.
고객에게 꼭 안내해야할 공지글 등을 게시글 상단에 고정해 고객이 쉽게 확인 할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관리자 모드 > 고객센터 > 공지사항 페이지로 이동 
2. 게시물 등록/수정 클릭
3. 등록 옵션 '상단고정' 체크박스 선택 후 저장
4. 게시글 고정상태 확인 
 

  • 회원들에게 이벤트 문자/메일 발송은 어떻게 하나요?

안녕하세요. 프로셀 운영팀입니다.


쇼핑몰 이벤트 및 관련정보를 회원들에게 문자/메일 발송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메시지를 발송해 보세요.


1. 관리자 모드 > 프로모션 > 단체 메시지 발송/단체 메일발송 페이지로 이동 
2. 메시지/메일 수신대상 선택
3. 메시지/메일 제목 및 내용 입력
4. 발송 버튼 클릭
5. 발송완료 후 메시지/메일 발송내역 확인


※ 참고사항
- 메시지 유료 부가서비스로 충전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 메시지/메일 수신에 동의하지 않은 회원에게 발송이 불가합니다.
- 메시지/메일은 즉시/예약 발송이 가능합니다.

  • 회원등급을 자동으로 등업되게 할 수 있나요?

안녕하세요. 프로셀 운영팀입니다.
쇼핑몰에서 정해놓은 기준에 따라 회원등급이 자동으로 등업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쇼핑몰에 적용해 보세요.


1. 관리자 모드 > 회원계정 > 회원등급 관리 페이지로 이동 
2. 등급등록 버튼 클릭
3. 자동등업 기준을 설정 후 회원등급 생성
4. 생성된 회원등급 상태 확인 및 활성화
 

  • 신규회원에게 쿠폰을 발급하고 싶은데 가능하나요?

안녕하세요. 프로셀 운영팀입니다.


회원가입 시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되도록 설정해놓으면, 신규회원에게 자동쿠폰발급을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쇼핑몰에 적용해 보세요.


1. 관리자 모드 > 자동화 설정 > 쿠폰 자동발급 페이지로 이동 
2. 발급조건 등록 버튼 클릭
3. 발급유형 '신규가입'선택 후 쿠폰 생성
4. 생성된 쿠폰 상태확인 및 활성화


  • 쇼핑몰 하단에 페이앱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인증마크를 노출하고 싶어요.

안녕하세요. 프로셀 운영팀입니다. 


쇼핑몰 하단에 페이앱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인증마크 노출은 간단하게 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참고하여 쇼핑몰에 인증마크를 노출해 보세요. 


<설정 방법>

1. 관리자 모드 > 프로모션 > 통합배너 페이지로 이동 

2. 노출영역 "템플릿 하단"/ 통합배너명 "샘플3" 수정 클릭 

3. 수정 레이어가 열리면 이미지 및 링크 수정 

 - 페이앱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이미지 변경과 발행한 URL을 넣어 새창으로 열리게 설정 

 - 페이앱이 아닌 타 PG 또는 은행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이용 시 동일하게 이미지/URL 변경 진행 

4. 수정작업 완료 시 수정 버튼 클릭하여 저장 

5. 쇼핑몰 적용 상태 확인 


※ 참고사항

- 변경 작업 전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가 적용되어 있어야 합니다. 

- 변경 작업 진행 시 PC/ 모바일 모두 진행해 주세요. 

-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이용 확인증은 거래 은행 및 이용 중인 PG사를 통해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 페이앱 구매인전서비스(에스크로) 인증마크 이미지 다운로드 


  • [페이앱]구매자가 영수증을 원해요.

영수증을 받는 방법은 다양합니다.

처음 결제를 하실 때 결제완료가 되면서 구매자 핸드폰에 매출전표가 출력됩니다. 

그 화면에서 구매자가 직접 본인 핸드폰에서 다운로드 받으실 수 도 있고 email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또 다른방법으로는 결제 후 >

① 판매자님 관리자페이지로 로그인 후 

② 상단 카테고리 결제현황에 가셔서 

③ 구매자분의 결제건에 보시면 오른쪽에 영수증 버튼이 보이실 겁니다. 

④ 클릭 후 이메일전송 부분에 구매자님의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셔서 보내주시면 됩니다.


페이앱 계약/이용 관련 문의 : 1800-3772

  • [페이앱]부가세 신고를 해야 하는데요?

이용하시는 세무사 사무실이 있으시다면, 

① 페이앱 상단에 위치한 결제현황에 들어가서 

② 날짜를 지정하시고 

③ 매출을 확인해서 신고 하시라고 알려주시면 됩니다. 

④ 내역을 다 받고 싶다고 한다면 오른쪽에 엑셀저장이 있습니다. 판매자님이 직접하실 경우, 

마찬가지로 로그인 후 결제현황에 들어가시고 날짜를 입력하신 후 매출을 확인하시고 내역이 필요하시면 오른쪽 엑셀저장하셔서 다운 받으시면 됩니다. 

또는 결제현황 > 부가세 신고자료에서 원하시는 날짜 지정 후 검색해주시면

월 총 결제건수와 월 총 매출액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페이앱 계약/이용 관련 문의 : 1800-3772

  • [페이앱]세금계산서를 받고 싶습니다. 어디서 받나요?

페이앱에서 제공되는 세금계산서는 페이앱 수수료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만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며, 익월 초 일괄 발송됩니다.  

판매점에 차감되고 들어가는 비용에 대한 세금계산서를 활용하여 매입세액 공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페이앱 계약/이용 관련 문의 : 1800-37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