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이용약관

픽셀 서비스 이용약관은 다음과 같은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목차

제1조 (목적) 제11조 (쇼핑몰 사용 및 저작권)
제2조 (용어의 정의) 제12조 (쇼핑몰 운영 및 관리)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제13조 (제휴 서비스의 이용)
제4조 (약관 외 적용) 제14조 (제휴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제5조 (솔루션 이용 및 이용시간) 제15조 (도메인 관리)
제6조 (솔루션 이용 금액 및 종류)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제7조 (솔루션의 제공 중단) 제17조 (손해배상 및 면책)
제8조 (솔루션 이용 제한) 제18조 (분쟁의 해결)
제9조 (회사의 의무) * 부칙
제10조 (회원의 의무)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주)유디아이디(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 솔루션 PROSELL(프로셀, 이하 “솔루션”)과 관련하여 이 솔루션의 이용자 (이하 "회원") 간에 권리와 의무 및 책임 기타 제반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① 관리자 : PROSELL(프로셀) 솔루션으로 쇼핑몰을 구축 및 운영하거나 회사가 제공하는 각종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② 고객 : 회원이 운영하는 쇼핑몰에서 구매 및 이용, 그리고 가입한 개인 또는 사업자
③ 호스팅 서비스 : 인터넷상에서 쇼핑몰을 구현하고자 하는 회원을 대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서버의 일정공간을 할당하거나, 단독 서버를 사용할 수 있도록 제공해 주는 서비스
④ 페이앱(PG) : 고객이 제시한 결제수단(신용카드, 휴대폰 소액결제, 실시간 계좌이체, 가상계좌, 간편결제) 등의 정보를 승인 처리하는 대행 서비스
⑤ 도메인 : 네트워크를 관리하기 위한 영역으로서 인터넷상의 주소
⑥ 스팸 : 정보통신망을 통해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데도 불구하고 일방적으로 전송 또는 게시되는 영리 목적의 광고성 정보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① 이 약관은 솔루션을 통하여 이를 공지하거나 전자우편,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약관 시행일로부터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 회사는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시행 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회사의 홈페이지에 시행 7일 전부터 공지합니다.
③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에는 솔루션의 이용을 차단할 수 있으며, 계속 사용의 경우에는 이 약관의 변경 내용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제4조 (약관 외 적용)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에 관해서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기타 관계 법령의 규정에 따릅니다.


제5조 (솔루션 이용 및 이용시간)

① 솔루션 이용 - 회원이 당사 홈페이지에서 약관 동의 및 회원가입 후 회사의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즉시 쇼핑몰 생성이 가능합니다.
② 솔루션 이용시간 - 회사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 특별한 지장이 없는 한 연중무휴, 1일 24시간 제공을 원칙으로 하나 정기점검이나 시스템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날이나 시간에 솔루션의 전부 또는 일부를 일시 중단할 수 있으며, 회사가 운영상의 목적으로 예정되어 있는 작업으로 인한 솔루션 일시 중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또는 사후에 공지합니다.
③ 솔루션 이용기간 - 이 약관의 동의일로부터 1년 간으로 하며, 만료 1주일 전까지 어느 일방의 이의제기가 없을 경우 1년씩 자동 연장됩니다. 단, 이 약관 제8조에 해당하는 경우 그렇지 아니합니다.


제6조 (솔루션 이용 금액 및 종류)

솔루션 및 관련 부가 서비스의 이용 가격은 유료와 무료로 구분하며, 금액은 별도 표기합니다.
② 솔루션 및 관련 부가 서비스의 이용 가격과 종류는 회사의 정책에 의하여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 및 솔루션 관련 서비스의 종류는 다음 각 호와 같습니다.

  • 1. 쇼핑몰 솔루션 세팅
  • 2. 페이앱 전자결제 대행(PG)
  • 3. 도메인/호스팅 서비스
  • 4. 쇼핑몰 관련 부가서비스
  • 5. 쇼핑몰 운영 관련 제휴 서비스


제7조 (솔루션의 제공 중단)

① 회사는 정기점검, 시스템의 업그레이드 또는 증설이 필요하거나 솔루션 관련 설비의 보수공사 등으로 인한 부득이한 경우 처리 사항 및 재개 시점을 사전 통지한 후, 솔루션의 제공을 일정기간 중단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아래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솔루션의 일부 혹은 전부의 제공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단, 이 경우에도 회사는 처리 사항을 사후 통지하도록 합니다.

  • 1. 전기통신사업법에 규정된 기간통신사업자가 전기통신서비스를 중단했을 경우
  • 2. 천재지변, 전쟁 등 국가비상사태, 정전, 솔루션 설비의 장애 또는 솔루션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이용에 지장이 있는 때
  • 3. 사전에 인지할 수 없는 시스템 장애, 오작동 및 외부 통신회사, 전력회사, 기간통신사업자의 장애 등이 발생한 경우
  • 4. 회사가 통제할 수 없는 분산 서비스 거부(DDos) 등 외부적 침입이 시작된 경우
  • 5. 회원의 솔루션 이용이 분산 서비스 거부(DDos) 등의 일부로 악용되는 경우
  • 6. 보안상 시급한 문제로 인하여 긴급한 작업을 요하는 경우
  • 7. 기타 사전 통지 없이 솔루션을 중단할 수밖에 없는 명백한 이유가 있는 경우


제8조 (솔루션 이용 제한)

①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통지 없이 솔루션 이용이 제한되며, 생성된 쇼핑몰은 폐쇄 및 데이터는 일체 백업 없이 삭제됩니다.

  • 1. 회원이 쇼핑몰 사용을 위한 페이앱(PG) 서비스 계약이 불가한 경우
  • 2. PROSELL(프로셀) 관리자에 45일 이상 로그인하지 않을 경우 (30일 이상 접속하지 않을 경우 회원이 가입 시 등록한 휴대폰 번호로 문자 안내)
  • 3. 과도한 사용 또는 대량의 트래픽 유발 등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킬 수 있는 모든 행위
  • 4. 해킹, 컴퓨터 바이러스 유포, 서버 공격 또는 관련 법령에 위반되는 행위 또는 솔루션을 범죄에 이용한다고 객관적으로 판단되는 경우
  • 5. 타 회원 또는 고객 및 제3자가 회사를 대상으로 하여 민형사상의 법적 조치를 취하거나 관련된 쇼핑몰의 삭제를 요청해오는 경우
  • 6. 타인의 정보 유출, 비밀번호 도용 등의 부정한 행위를 한 경우
  • 7. 다량의 정보 또는 수신자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를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경우나 수신자의 의사와 무관하게 스팸을 발송하는 경우
  • 8. 솔루션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와 게시판 등에 음란하고 선정적인 사진이나 글 또는 거짓 정보 등을(링크 포함) 게재하여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저해되는 행위를 한 경우
  • 9. 제10조 규정에 의한 고객의 의무를 중대하게 위반한 경우
  • 10. 쇼핑몰 운영 용도 이외의 목적(개인 혹은 회사 홈페이지 운영 및 자료 보관 목적 등)으로 솔루션을 이용하는 경우
  • 11. 비 실명 또는 타인 명의 등 허위정보를 사용하여 솔루션을 가입한 경우
  • 12. 타 회원의 솔루션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 13. 회원의 쇼핑몰로 회사의 업무가 방해되거나 방해되리라고 판단되는 경우
  • 14. 회원의 쇼핑몰 관리가 전혀 되지 않는다고 판단되는 경우


제9조 (회사의 의무)

① 회사는 회원에게 이 약관에 명시된 솔루션을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제공해야 합니다.
② 회사는 솔루션 운영에 지장이 되는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이를 즉시 수리 또는 복구해야 하며, 안정적인 솔루션 운영을 위해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③ 회사는 회원이 정당하게 요구하는 의견이나 불만에 대해서 즉시 또는 회사가 정한 기간과 절차에 따라 처리합니다.
④ 회사는 원활한 솔루션 신청 및 운영을 위해 회원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보관하며, 본인의 허락 없이는 제3자에게 이를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받은 경우는 예외로 하며, 구체적인 개인정보의 처리 방침은 회사 홈페이지를 통하여 별도로 공지합니다.
⑤ 회사는 쇼핑몰 솔루션 세팅 및 호스팅 서비스에 대한 책임과 의무를 다하지만, 이를 사용하는 회원이 주관하여 판매하는 상품과 그 정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고객과 계약 또는 약관을 체결하면서 회원이 판매하는 상품과 상품 정보에 대하여 회원이 전적으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이용에 따른 회원의 매출, 고객 쇼핑몰 이용자 수 등의 관련 정보를 수집하여 통계자료 등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회원의 솔루션 이용에 지원하거나 회사의 효율적인 솔루션 제공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⑦ 회사는 솔루션 제공 목적에 맞는 이용 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상시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합니다.


제10조 (회원의 의무)

①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의 모든 기능과 정책을 숙지하여 쇼핑몰 운영 및 관리를 해야 하며, 이를 숙지하지 못하여 발생하는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② 회원은 회사의 동의 없이 회사가 제공하는 솔루션을 제3자에게 매매, 임대, 증여, 담보제공 및 타용도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원은 회사와 타 회원의 쇼핑몰에 영업 방해가 되는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④ 회원은 자신이 운영 중인 쇼핑몰의 데이터 등에 대해 별도로 저장할 의무가 있으며 외부 침입 등으로 인한 정보의 유출, 누락 또는 자료의 손실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회원은 본인 및 본인 고객의 각종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누출할 수 없으며, 누출로 발생하는 손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⑥ 회원은 본인의 쇼핑몰을 통하여 제공하는 정보, 내용 형식에 관한 저작권에 대하여 책임을 지고 불법적인 행위를 하지 않아야 합니다.
⑦ 회원은 솔루션 이용 시 회사에 제공한 정보에 변경사항이 발생했을 경우 빠른 시일 내에 회사에 통보해야 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문제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⑧ 회원은 회사가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에 방해하거나 장애를 발생시킨 경우에는 그 보충, 수선 또는 기타 공사에 소요되는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⑨ 회원은 관리자로서 쇼핑몰에 상품 등록, 삭제, 관리의 권한을 가지고 있으며, 그 부여된 권한에 따른 책임 또한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⑩ 회원은 본인의 책임하에 있는 자에 한하여 관리자 업무를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 관리에 따른 모든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⑪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른 모든 민, 형사상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제11조 (쇼핑몰 사용 및 저작권)

①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 세팅 솔루션과 부속 이미지의 모든 권한은 회사에 있습니다.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쇼핑몰에 대한 사용권만 부여 받습니다.
② 회원은 쇼핑몰과 부속 이미지를 임의로 변경, 삭제, 도용할 수 없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한 쇼핑몰은 회사가 제공하는 호스팅 서비스와 전자 결제 시스템(PG)을 이용하여야 합니다.
④ 기타 회원이 회사가 정한 규정을 위배했을 경우에 회사는 사전경고 없이 쇼핑몰 사용권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쇼핑몰 운영 및 관리)

① 쇼핑몰 관리의 책임은 원칙적으로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은 신의 성실의 원칙에 의거하여 쇼핑몰을 관리해야 합니다. 회사는 쇼핑몰 관리에서 발생하는 모든 문제에 대해서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② 회원이 운영하는 각 쇼핑몰에 가입한 고객의 정보는 해당 회원이 관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서버 공간만 제공합니다.
③ 회원은 고객의 개인정보를 보호할 의무가 있으며, 부정한 용도로 사용할 경우에는 회원의 동의 없이 쇼핑몰을 폐쇄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④ 회원은 쇼핑몰에 상품을 공급해주는 공급자를 둘 수 있으며, 공급자의 잘못으로 회사의 이미지가 실추되는 경우에 회원이 책임을 집니다.
⑤ 회원은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하고 정상적인 운영을 해야 할 의무가 있으며, 상품 등록에 있어 다음 각 호를 준수해야 합니다.

  • 1. 공공질서, 미풍양속, 기타 관계법령을 위배하는 상품을 등록할 수 없으며 등록 시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 2. 상품 가격 변경, 품절, 내용 변경 등의 상품정보 수정과 상품에 대한 품질 및 하자 보수, 저작권 등에 대한 책임과 의무는 회원에게 있습니다.
  • 3. 회원의 쇼핑몰에 등록된 상품정보와 이미지는 회원에게 귀속되며 회사는 회원의 이익이 위배되지 않는 범위 내에서 이를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⑥ 회원은 고객의 주문, 결제 관련 정보를 직접 관리, 유지해야 하며, 이와 관련하여 발생한 문제에 대해서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⑦ 회원은 주문에 대한 고객의 문의에 응대해 줄 의무가 있으며, 고객의 정당한 교환, 반품, 환불 요청에 전자상거래 및 소비자보호 관련 법률에 의거하여 처리해주어야 합니다.
⑧ 회원은 고객이 구매한 상품에 대해 배송 수단, 비용, 기간 등 배송 정책을 쇼핑몰에 명시 해야 하며, 재고 부족 등의 사유로 배송에 문제가 발생 시 고객에게 빠른 시일 내에 통보해야 합니다.
⑨ 회원은 판매된 상품에 대해 제시한 기간 및 조건에 의거하여 품질 보증 및 A/S를 실시하여야 하며, 상품에 대한 클레임 발생 시 본인의 책임으로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합니다.


제13조 (제휴 서비스의 이용)

① 제휴 서비스는 회원이 운영하는 쇼핑몰에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제휴사에 의하여 제공되는 서비스로, 회원은 제휴사와 별도로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② 제휴 서비스는 회사가 안내하는 제휴사와만 진행할 수 있으며, 사용 여부는 회원의 선택 사항이므로 제휴서비스를 신청하지 않을 권리를 가집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따라 의무화되어 있는 서비스(구매 안전 서비스, 본인 확인 서비스)의 경우 회원에게 이용을 권고할 수 있습니다.
③ 제휴사의 판단에 따라 회원과의 이용계약을 거부될 수 있으며, 계약 성립 시 그 비용은 회원이 직접 제휴사에 지불합니다.


제14조 (제휴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① 제휴 서비스는 제휴사와 회사의 시스템상 문제 또는 기타 계약상 문제 발생 시 사전통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② 제휴 서비스는 제휴사가 직접 회원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므로 제휴 서비스가 변경, 해지 또는 취소된 경우 회사는 이전의 제휴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를 지지 않습니다.
③ 제휴 서비스는 제휴사와 회원 간의 별도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서비스로 이에 발생하는 어떠한 문제에도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④ 제휴 서비스의 해지 및 환불은 제휴사와 회원의 계약서에 근거하여 상호 간에 처리합니다.


제15조 (도메인 관리)

① 회사는 회원의 신청에 의하여 도메인 연동 업무만을 대행하고 도메인 연동 후에 등록정보 변경 및 도메인 유지비 납부 등 도메인 관리는 회원의 책임입니다. 도메인 연동 후에 변경되는 사항은 즉시 회사에 통지해야 하며,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이 책임집니다.
② 회원은 연동 신청한 도메인에 대하여 신청 후 영업일 기준 3~4일 후에 이상 유무를 직접 확인하여야 하며, 처리가 상이하거나 이상이 확인될 경우 반드시 회사에 통지하여 조치를 받아야 합니다.
③ 회원이 연동 신청한 도메인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웹사이트로 보안서버 SSL(Secure Socket Layer) 인증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이를 이행하지 않아 발생하는 문제는 회원이 책임집니다.


제16조 (저작권의 귀속)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있습니다. 회원을 비롯한 모든 이용자는 저작물을 통해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출판 등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 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제공해선 안 됩니다.


제17조 (손해배상 및 면책)

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하는 솔루션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② 이 약관 제7조에 따른 솔루션의 제공 중단으로 발생한 손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③ 이 약관 제14조에 따른 회원과 제휴사 간의 이용과 계약에 관하여 회사는 책임이 없습니다.
④ 회사는 쇼핑몰의 상품 결제와 관련하여 발생한 회원과 고객 간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⑤ 회사는 사전 합의 없이 진행되는 회원의 과도한 이벤트로 인하여 네트워크 또는 서버 과부하로 발생되는 손해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없습니다.


제18조 (분쟁의 해결)

이 약관 및 솔루션 이용과 관련된 이의 발생 시 회사와 회원은 관계 법령 및 상관례에 따라 호혜적 차원에서 협의하며, 협의가 이루어지지 않는 분쟁에 관한 소송은 회사의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에 제기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20년 1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